[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안산교육지원청은 안산 소재 모든 학교에서 3월 15일부터 21일 기간 동안 2023학년도 학교 학부모회 총회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부모회 총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그동안 비대면과 대면을 병행했던 총회에서 대면으로 실시하는 학교가 많아졌으며, 불가피한 상황으로 참석이 어려운 학부모들을 위해서는 가정통신문 및 우편 등의 회신으로 학부모회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하며 소통이 어려운 시기에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3월중 학교별 일정에 따라 실시하고 있는 학부모회 총회에서는 학부모회 임원선출,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선출, 자원봉사자 모집 안내 등 학부모가 중심이 되어 학교자치를 주체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안산교육지원청은 학부모회 담당교사 중심으로 학부모회 총회준비 사전 연수를 지난 2월 실시했고, 현재 유·초·중·고 중심 8개교를 대상으로 학부모회 총회가 민주적으로 운영 되고 있는지 현장중심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김태훈 교육장은“학부모의 학교자치 참여는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데 학부모회가 긍정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4월 중 구성예정인 학부모회네트워크를 통해 올 한해 학부모 학교참여 문화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