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영도구 봉래1동 행정복지센터는 어르신을 공경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항만소방서 의용소방구조대와 봉래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로 하여 지난 3월 21일 봉래성당 대강당에서 봉래1동 어르신 경로잔치 ‘우리가 남이가’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항만소방서 의용소방구조대에서 어르신 식사 120인분을 준비했으며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정성스럽게 준비된 점심식사와 다과를 먹으며 담소를 나누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봉래성당에서는 다과를 후원하고 봉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관내 단체 회원들의 적극적인 봉사참여로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봉래성당 외부에서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운영하여 치매선별검사, 구강검진 등으로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을 살필 수 있도록 건강교육을 실시했다.
봉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순 위원장은 “오랜만에 어르신과 화합의 자리를 되어 기쁘고, 맛있게 식사하시고 늘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상진 봉래1동장은“함께 해주신 어르신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나눔이 있는 경로잔치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고 기뻐하실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