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서울관광재단은 세계 관광시장 회복세에 발맞춰 국내외 관광업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2023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는 6월 20일~6월 24일 5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온라인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9회차인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는 바이어-셀러 간 B2B 트래블마트를 중심으로 홍보부스, 서울관광 설명회, 바이어 팸투어, 네트워킹의 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B2B 트래블마트는 현장 상담과 화상 상담이 각각 진행된다. 현장 상담은 6월 21일~22일 양일간 DDP 아트홀2에서, 화상 상담은 6월 23일~24일까지 온라인에서 운영된다.
홍보부스, 서울관광 설명회, 네트워킹의 밤은 6월 21일~22일에 걸쳐 DDP 로비와 아트홀1에서 진행된다.
B2B 트래블마트 참가를 희망하는 국내 참가기업들은 3월 20일부터 공식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B2B 트래블마트는 해외 바이어 220개 사(오프라인 120, 온라인 100), 국내 셀러 390개사 규모로 진행된다.
3월 20일부터 국내외 참가자를 동시 모집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5월부터 사전상담 주선(PSA)을 진행한다.
조기 등록한 국내 참가자 중 100개 사를 선정하여 ?국외 바이어와의 네트워킹의 밤 참석 기회 ?오프라인 상담 기간 중 오찬 ?공식 누리집 추천 셀러 홍보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2022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에서는 2,386건의 비즈니스 상담과 약 324억 원의 계약 협의액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참가자 종합만족 비율도 82.8%로 나타나, 국내외 관광업계 네트워킹 재건 기회를 마련한 것에 대해 업계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황미정 서울관광재단 산업협력팀장은 “본격적인 코로나19 엔데믹을 맞아 올해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가 국내외 관광업계 네트워크 활성화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관심 있는 많은 기업의 참가를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