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7월 18일(목) 열리는 ‘인구의 날 기념행사’ 참여자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
온라인 접수는 네이버 카페 맘맘맘 경남/줌마렐라에서 7월 7일(일)까지 신청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인구보건 복지협회 경남지회(☎055-283-5811)로 문의하면 된다.
저출생고령사회 극복을 위해 <함께(together)>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인구의 날 기념행사는 이웃과 함께하는 프리마켓을 열어 중고물품과 육아용품을 나누는 장을 마련하고, 문화공연 번개맨, 가족사진촬영 등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히 ‘번개맨’은 EBS 모여라 딩동댕의 대표적인 가족공연으로 아이들의 슈퍼히어로 캐릭터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새로운 가족을 준비하는 도민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출산 및 난임 극복을 위한 지원사업 안내 및 기초 상담 등도 실시된다.
기념식에서는 인구구조변화에 따른 세대별 약속을 다짐하고, 저출생 고령사회 대응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희망나무 메시지 달기’를 통해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도정시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장재혁 경상남도 저출생고령사회정책관은 “인구의 날 행사가 인구구조 변화와 대응에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 다문화가족, 신혼부부 등 많은 도민들의 참여와 의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경상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