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대구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3월부터 11월까지 온라인 정신건강서비스'마음보따리'를 운영한다.
마음보따리란 마음보따리를 풀어가면서 내가 행복할 수 있는 시간을 갖자는 의미로 2021년부터 시행된 사업이며 검진, 게임, 전시, 퀴즈, 응모보따리로 구성되어있다.
검진보따리에서는 스트레스, 불안, 우울 등에 대한 설문에 답을 하며 자신의 마음을 되돌아볼 수 있다. 게임보따리에서는 여러가지 기분에 관련된 단어를 터트리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분좋은 경험을 할 수 있다.
전시보따리에서는 매년 진행하는‘너와 나의 마음고리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마음을 힐링할 수 있으며, 퀴즈보따리에서는 정신건강에 대한 간단한 퀴즈를 풀어봄으로써 정신건강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다. 앞의 4개 보따리를 모두 풀고나면 응모보따리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매월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마음보따리는 연령, 지역 상관없이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또한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마음보따리 및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센터 홍보 동영상을 제작하여 누구나 쉽게 정신건강사업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하여, 주민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와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