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통영시는 2022년 7월 1일 시행된 '통영시 시장선거공약 관리지침'에 따라 공약의 확정 및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자문과 공약의 성실한 이행여부를 시민으로부터 평가 받기 위하여 지난 22일 공약이행 평가단(단원13명)을 구성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
평가단원은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1일까지 공개모집에 지원한 지원자 중 공약(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단원의 임기는 민선8기 시장의 재임기간과 동일하다.
민선8기 공약은 선거공보물, 기자회견에서 발표한 공약사항과, 대통령공약연계사업, 공약 중 보강필요에 따른 시정현안사업 등을 종합하여 총9개 분야 69개 사업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위촉된 평가단원들은 민선7기에는 없었던 조직이 민선8기에 새로이 구성된 점을 환영하며, 약속의 땅, 미래 100년의 도시, 통영의 지도를 바꿀 총9대 분야 69개 공약사업의 성공적 실천을 다짐하고 공정한 평가자로 함께 할 것을 약속했다.
위촉식에 참석한 천영기 통영시장은 공약사업의 성공적 실천을 위하여 언제나 시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도시 통영, 발전가능한 통영시를 만들어 미래100년, 약속의 땅, 희망 통영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공약이행 평가단원이 든든한 후원자이자 공정한 평가자로 함께 해주기를 부탁 드렸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통영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