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예천군은 3월 11일까지 1학기 예천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은 △미술심리 지도자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가족심리 상담사 등 전문자격 과정과 △타로 △전통 서예 △유화 △영어 △중국어 △유튜브 컨텐츠 크리에이터 △수화 등 분야별 강좌를 포함 총 21개 과정 210명을 모집한다.
3월 21일부터 8월 10일까지 프로그램마다 각각 진행될 예정이며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원하는 강좌를 신청하면 된다. 다만, 선착순 신청이므로 일부 과목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수강료는 5만 원으로 교재비?재료비는 본인이 별도 부담해야 하고 만 65세 이상 군민의 경우 강좌료는 2만 원으로 감면 적용된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수강료가 50% 감면되며 2개 이상 복수 강좌 수강자, 4회 이상 연속 수강자, 경북도민행복대학 학사과정 재학생은 수강료가 10% 감면된다.
프로그램별 세부 운영 일정은 경북도립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로 문의하면 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은 매년 군민의 관심과 참여가 활발한 평생학습 사업으로 유익하고 안전한 학습 환경을 제공해 군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 예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