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순천시는 순천만가든마켓(주) 공모주 청약접수를 오는 9월 15일부터 24일까지 순천 정원지원센터에서 접수를 받는다.
순천만가든마켓(주)은 연향뜰 일원에 건립되고 있는 정원수공판장과 정원자재유통종합전시판매장을 운영할 예정으로, 순천시에서 10억을 출자하고 민간주주 10억1백만원을 공모하여 자본금 20억1백만원으로 농업회사법인 형태로 설립된다.
발행하는 주식은 1주에 10,000원으로 개인은 10만원에서 1천만원까지, 법인은 1백만원에서 1억원까지 청약 가능하며, 관외 거주 출향인과 법인은 총 청약금액의 10% 이내로만 청약 가능하다.
청약신청 시 개인은 순천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주식청약서 2부를 작성 후 청약증거금을 납입한 증빙서류와 신분증 지참하여 정원지원센터 1층에 방문하여 접수가능하며, 본인방문이 어려울 경우에는 대리인 접수도 가능하다.
법인의 경우 주식청약서, 청약증거금 납입서류와 함께 법인 사업자등록 증명원 1부, 법인 인감증명서 1부, 법인 등기사항증명서 1부, 대표이사 신분증 지참 후 방문하면 된다. 농업인 또는 농업관련생산자 단체의 경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도 추가로 제출하여야한다.
청약된 주식은 농업인 및 농업생산자단체에 한해 자본금의 20%이내에서 우선배정하고, 개인·법인 순으로 배정할 계획이다. 관외 청약자에 한해서는 자본금의 4.9%이내에서 우선배정할 계획이다.
시는 9월 28일 청약 주식배정 확정공고 후, 10월 중에 창립총회를 거쳐 주식회사를 설립할 예정이다.
순천만가든마켓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순천시 정원산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남도 순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