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학생맞춤형 진학협업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3개 권역(중부권·동부권·서부권)으로 나누어 진주교육지원청 대강당, 마산대학교 50주년기념관, 2김해수남고 시청각실에서 오후 1시 50분부터 4시 50분까지 진행한다.
연수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3 학생들에게 다양한 유형의 고교선택에 따른 유의점과 대입전형의 종류 및 특징 안내를 통해 효율적이고 알찬 고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중3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한 중3 담임교사의 진로진학상담 역량강화 및 학생·학부모와 진학협업을 통한 공교육 신뢰성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중·고등학교가 함께하는 체계적인 학생 맞춤형 진학협업을 위해 도교육청 업무담당자가 직접 연수를 진행하는데, 고입담당 노은실 장학사가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 안내’, 직업담당 최수미 장학사가 ‘특성화고 비전 및 2020학년도 입학전형 안내’, 대입담당 김종승 장학사가 ‘변화하는 대입 전형의 이해 및 고교진학에 도움이 되는 학생상담을 위한 진학협업 방안’에 대해 안내한다.
연수에 참석한 중3 담임교사들에게 진학지도 도움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우리 도내 전 고등학교의 특색있는 교육활동을 담은 ‘2019학년도 경상남도 공통고교정보’와 ‘2019. 학생 맞춤형 진학협업을 위한 중3 담임교사연수 자료집’을 배부한다.
특히, ‘2019학년도 경상남도 공통고교정보’는 경남대입정보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학생?학부모들이 우리 도내 고등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안내 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상락 교육과정과장은 “변화하는 고입·대입전형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중3 담임교사의 진로진학 상담역량이 강화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말했다.
뉴스출처 :[경상남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