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시흥시가 ‘우리동네 나눔주차장’ 조성 사업을 시흥시 전역으로 확대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리동네 나눔주차장 조성 사업은 주차장이 부족한 지역의 주차난 완화를 위해부설주차장을 개방하거나, 공한지 토지소유자의 동의를 받아 주차장을 조성하고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사업이다.
최근에는 공동주택·공한지를 활용해 정왕동 1개소, 물왕동 2개소 등 총 3개소 43면을 나눔주차장으로 조성해 주차난으로 고민하는 시민들의 주차편의를 높였다.
이번에 나눔주차장이 조성된 지역주민은 “공한지로 방치된 땅은 쓰레기 무단 투기 등으로 동네 미관을 해치는 경우가 많았는데 주차장으로 조성돼 일석이조”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나눔주차장 조성에는 적극적인 시민들의 참여가 중요했다”며 “기존에 조성된 나눔주차장이 지역 주민들의 호응을 얻자 공동주택 입주자대표 및 토지소유주들의 나눔주차장 조성 문의가 이어졌고 이번에 성과로 나타날 수 있게 참여해주신 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시흥시는 앞으로도 주차난 해소를 위해 나눔주차장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나눔주차장을 위한 토지 제공 시 재산세 감면, 시설 및 환경 정비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시흥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