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밀양시는 미래 데이터 분석과 트렌드 예측을 주제로 7월 밀양시민대학 온라인 강연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7월 강연자인 송길영과 김용섭은 각각 ‘데이터로 이룬 투명성,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꾸는가’, ‘누가 미래와 트렌드를 바꾸는가’를 주제로 미래를 예측하는 방법과 관련해 강연을 진행한다.
두 강사는 각각 자기의 분야에서 빅데이터 분석과 산업경제 분석을 소개하고 풍부한 사례를 들며 세상이 어떻게 변화되어 왔고 앞으로의 변화할 가능성이 높은 전망에 대해 설명한다.
송길영 부사장은 JTBC [비정상회담], tvN [책 읽어주는 나의 서재] 등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상상하지 말라', '여기에 당신의 욕망이 보인다' 등이 있다.
김용섭 소장은 '언컨택트'의 저자로서 [한국경제신문] 칼럼을 연재하고 KBS1 라디오 '박종훈의 경제쇼' 등에 참여해 미래 트렌드와 산업경제변화에 대해 강연을 하고 있다.
밀양시민대학은 코로나19로 인해 3월부터 온라인으로 강연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7월 강연은 7월 1일부터 7월 20일까지 밀양시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갑수 평생학습관장은 “이번 온라인 강연은 코로나19로 많은 변화가 이뤄지고 앞으로 바뀌어 나갈 전망에 대해 시민들이 알기 쉬운 강연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민대학은 문자알림 등록을 신청하면 간단하게 내용을 확인하고 강연을 시청할 수 있다.
등록 신청은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밀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