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최승원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8)이 18일 오후 고양국제꽃박람회 2층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 ‘고양 방송영상밸리 주민설명회’에 참석하였다.
고양 방송영상밸리는 경기 서북부 지역에 방송ㆍ영상ㆍ문화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주변의 일산테크노밸리와 CJ라이브시티, IP융복합센터 등과 연계하여 일산의 ‘자족도시 실현’을 가능하게 만들 일산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으며, 구역지정과 개발계획 수립인가, 실시계획인가 등 착공을 위한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지난 5월 20일 방송영상밸리 조성을 위한 첫 삽을 뜨게 됐다.
이에 방송영상밸리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뜨거운바, 사업을 담당하는 경기주택도시공사(이하 ‘GH’) 관계자로부터 방송영상밸리의 진행상황 및 향후계획 등을 주제로 사업을 설명하고 의견을 나누는 취지로 마련했다.
최승원 의원은 “방송영상밸리의 성공을 위한 많은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래 기다린 만큼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GH는 진행상황을 최대한 공유하고, 주민들의 의견도 적극 수렴하여 내실 있는 사업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한편, 주민설명회에는 홍정민ㆍ이용우 국회의원, GH 안태준 부사장 등 관계자, 일산동구ㆍ서구 주민들이 참석하였으며,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되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