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사회적경제 가치소비 활성화를 위한 ‘바이소셜(Buy Social) 온라인 기획전’이 열린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은 사회적경제 판로지원 통합플랫폼(e-store 36.5)에서 다양한 사회적경제 상품을 접할 수 있는 ‘바이소셜 온라인 기획전’을 6. 21.부터 4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년 사회적기업 주간(7.1.~7.7.)과 제3회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맞이하여 열리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와 사회적 가치, 그리고 ‘바이소셜’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가치소비’란 단순한 구매행위가 아닌 사회적 가치 실천에 기여하는 소비문화를 의미하며, ‘바이소셜(Buy Social)’은 이러한 가치소비를 확산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취약계층을 고용하거나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등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함으로써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6월 21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사전행사와 7월 1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본행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주제의 상품으로 소비자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사전행사(6.21.~6.30.)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상품으로 구성된 6만 5천원 상당의 럭키박스를 선착순 100명에 한해 5천원에 판매, 부담 없는 비용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 본행사(7.1.~7.16.)에서는 반값할인·1+1 등 초특가 할인전, 친환경과 안전한 먹거리 등을 주제로 한 바이소셜 캠페인 연계 기획전 등이 진행된다.
한편, 이 기간에는 11번가에서도 별도의 사회적경제 기획전 및 할인 행사를 개최하여, 소비자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더욱 손쉽게 접하고 가치소비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도자료출처: 고용노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