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함안군 승마공원은 ‘제9기 승마 아카데미’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 4명의 수료식을 지난 20일 개최하고 수료증을 수여했다.
5월 22일부터 6월 20일까지 총 10회 과정으로 진행한 이번 승마 아카데미는 군민 및 관내 직장인 중 승마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 승마 초보자를 대상으로 주말반 4명을 모집하여 운영했으며, 강습내용은 승마 기초 이론, 마필 장안, 말 끌기, 승마 자세, 평보, 속보 등이다.
‘제9기 승마 아카데미’를 이수한 한 수료생은 “승마는 일반적으로 접하기 힘든 스포츠인데 가까운 함안군승마공원에서 운영하는 승마 아카데미가 있어 좋은 기회를 접할 수 있었다. 처음 강습할 때는 무서웠지만 승마교관들의 열정적이고 안전한 승마 강습으로 말과의 교감을 통해 말이 친근한 동물임을 알았고 이제는 승마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 수료 후에도 계속 승마를 배우고 싶으며 이번 아카데미는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승마공원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승마를 접하기 어려운 초보자를 대상으로 승마 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다양한 승마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으로 승마 인구 저변 확대와 군 승마장 운영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함안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