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은 22일 오후, 5층 정책협의실에서 제1회 민원조정위원회를 개최한다.
민원조정위원회는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제34조와 「전라북도교육청 고객지원실 운영 규정」제12조에 근거해 구성되었으며, 주요 고충민원의 조정·해결 및 다수인민원 해소·방지 대책 마련을 통해 신속하고 공정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꾸려졌다.
아울러 반복민원의 판단과 종결처리 시 심의·조정을 활용한 상세한 답변 안내로 적절히 대응하기 위함이다.
민원조정위원회는 당연직 5명과 법률전문가, 민원관련 외부 전문가 등 위촉직 2명을 포함 총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임기는 2년으로 연임할 수 있다.
위원회는 이날 2021 민원제도 운영 및 개선 방안, 2021년 민원우수공무원 선정 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전북교육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우리 교육청 실정에 맞는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으로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북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