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청송교육지원청은 2월 17일, 2월 19일 2차례로 나누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청송관내 유,초,중등 15명의 교(원)감을 대상으로 새 학년 맞이 학교 관리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교(원)감 회의에서는 승진, 전입, 전보자 소개 및 교육장 인사, 주요 업무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2월 새 학년 준비를 위해 2021학년도 청송교육지원청 주요 사업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 참고 사항 등을 안내하여 3월 교육과정 운영에 집중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청송교육지원청은 ‘아이들과 함께 수업에 몰입하는 3월’ 이라는 계획 아래 각급 학교에서 해마다 되풀이 되는 2월 학사운영의 공백 기간을 새학년을 준비하는 달로 알차게 운영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청송 모든 학교가 2월 1~2주 동안을 ‘새학년 준비 기간’으로 정하고 학교별 2021학년도 교육과정 운영계획 설계를 통해 3월부터 각 학교에서 학습공백 없는 내실있는 학사운영 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청송교육지원청 김현국 교육장은 ‘새학년의 시작인 3월에 공문 없는 2주와 출장, 연수 없는 달 운영함으로써 설레이는 마음으로 새학년을 맞이하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에게 온전히 수업에 몰입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 청송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