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립공공도서관(인삼고을·기적·추부·진산)은 관내 어린이 및 성인을 대상으로 3~5월(인삼고을 3~6월) 상설프로그램 수강생 298명을 모집한다.
인삼고을도서관에서는 성인을 대상으로 ‘시낭송’, ‘천자문 인문학 이야기’, ‘니하오 중국어‘ 등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산기적의도서관은 6세~초등을 대상으로 ‘초등 창의 융합 보드게임’, ‘내 목소리로 영상동화 제작’ 등 10개 프로그램이 문을 연다.
추부도서관의 경우 아동, 다문화 외국인, 성인 등을 대상으로 ‘다문화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실’, ‘캘리그라피’ 등의 6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진산도서관은 ‘귀로 듣는 한국사’, ‘영어 그림책 읽기’ 등 아동들의 다양한 참여가 가능한 5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
접수는 기적의도서관의 경우 2월 22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2월 23일부터 27일까지 방문 및 전화로 할 수 있으며 인삼, 추부, 진산 도서관은 2월 17일부터 개강일 전까지 각 도서관에서 방문 및 전화로 신청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도서관에 문의하거나 금산군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각 프로그램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돼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며 “앞으로 군민의 문화 향유 기회 증진과 도서관 이용 촉진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 금산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