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도초등학교(교장 서정하)는 5학년 전 학생들을 대상으로 6월 24일(월)부터 2주 간 전문상담사를 초청하여 ‘전문상담사와 함께하는 인성놀이’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각 학급에서는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놀이 방법을 알아보고,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서로 의사소통하며 협력하는 인성놀이를 해보았다. 학생들의 수준을 관찰하고 구성원을 다르게 하여 학생들이 소외감이나 패배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세심한 지도도 이어졌다. 이를 통해 평소 놀이를 할 때 과도한 경쟁과 승부에 집착하던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협력하며 놀이를 할 때에 얻을 수 있는 기쁨을 맛보았다.
인성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5학년 배○○학생은 “평소에 친구들과 놀이를 할 때에 싸우기도 하고 지면 기분이 안 좋았어요. 그런데 오늘 친구들과 협력하여 놀이를 해 보니까 함께하는 것 자체가 즐거워요. 앞으로도 오늘처럼 친구들과 지내고 싶어요.”라고 하며 밝은 미소를 지었다.
서정하 교장은 “인성놀이는 단순히 재미 중심의 활동이 아니라 다양한 놀이를 통해 문제를 인식하고 파악하며, 친구들과 함께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힘을 기를 수 있는 활동이다. 이번 인성놀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우리 학생들이 배려와 협력의 마음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뉴스출처 :[대구동도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