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수연)은 6월 24일(월)부터 7월 8일(월)까지 대구 거주 유치원 학부모 및 예비 부모를 대상으로‘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소통공감의 기술, 감정코칭’이라는 주제로 「행복더하기 부모교육 연수(2기)」를 실시한다.
이번 부모교육 연수는‘감정코칭’을 통해 자녀와 부모가 행복하게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는 시간들로 구성되었다. ‘감정코칭’은 각 가정에서 겪는 갈등들을 현명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개인의 감정을 자연스러운 것으로 인식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감정은 수용하되 행동은 보다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끌어 줄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을 배우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이번 2기 연수는 부모교육 연수 1기 운영 후 학부모들의 끊임없는 재개설 요청이 있어 동일한 과정으로 추가 개설되었다. 1기 연수를 수강한 강명화어머니(상인동 거주)는 “각 차시가 끝난 후 가정에서 적용해보고 다음 차시에서 확인하는 피드백과정을 통해 실제로 육아 과정에서 실천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아이의 감정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한걸음 더 다가간 것 같아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연수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2기 참가 신청도 선착순으로 모집하였으며 짧은 시간 안에 마감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연수는 총 3주, 8시간 과정으로 1주차에는 두뇌발달 측면에서의 감정코칭, 2주차에는 관계의 기술로서의 감정코칭, 3주차에는 감정코칭형 부모되기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유아교육진흥원 김수연 원장은 “최근 우리 사회에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은 감정조절능력 부족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 학부모들이 감정코칭법을 배워 자녀교육에 적용함으로써 유아가 감정조절능력을 기르고 더 나아가 행복한 가정과 사회를 만드는 데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행복더하기 부모교육 연수(3기)」도 추후 운영될 예정이며, 대구유아교육진흥원 부모교육 연수와 관련된 기타 문의사항은 대구유아교육진흥원(☎231-1607)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대구유아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