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고양시 산하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오창희)이 운영하는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오는 19일(금) 2021년 1차 기업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
VR?AR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를 포함한 진흥원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해외 VR?AR 사례를 통한 기업의 사업 역량 강화와 기업과 전문가의 네트워킹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영국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교수이며 Creative AR&VR HUB 센터장인 정형수(Timothy Jung) 교수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VR?AR 시장 전망과 기업 대응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정형수 교수와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자리는 VR?AR 기업 및 전문가와의 네트워킹에 대한 입주기업들의 지속적인 요청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지난 8월 첫 번째로 진행했던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해외 지사 설립 등 입주기업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 사례가 있었으며, 이는 최신 해외 VR?AR 산업 동향에 대한 정보가 기업에게 큰 도움이 되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세미나 종료 이후 사전 신청기업에 한하여 오프라인 네트워킹을 진행할 예정이다. 진흥원 입주기업이 아니어도 VR?AR 분야에 관심 있는 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