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동유치원(원장 권미경)에서는 6월 26일(수) 만5세 (나무 2반, 4반) 원아들이 동생반을 초대하는 동극 공연이 펼쳐졌다.
이번 동극은 1교 1브랜드 인성교육‘동화·동극과 함께 떠나는 인성여행’이라는 서동유치원만의 인성교육의 한 활동이다.
오늘 펼쳐진 ‘강아지똥’, ‘커다란 순무’동화는 유아들이 지속적으로 듣고 싶어하는 동화 중 하나이다.
특히 원아의 엄마와 우리 원의 영양사선생님이 함께 동극의 등장인물로 참여하고 동화를 들려주는 활동을 함으로써 유아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였다.
원아들은 짬짬이 ‘인성동화 듣기’‘유아 간 협력하여 준비하기’, ‘등장인물이 되어 동극해보기’등 동극을 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해왔다.
동극에 참여한 한 원아는 “다음에 동극 또 하고 싶어요”, “동생들과 친구들에게 보여주니 긴장됐지만 설레었어요.”라며 즐거운 마음을 표현하였다.
동극을 관람한 원아는 “할아버지 연기를 너무 잘해요”, “동극이 너무 웃겼어요”라며 이야기 하였다.
동극을 진행한 나무반 선생님은 “준비과정이 힘들었지만 아이들이 스스로 동극 소품을 준비하고 대본을 외워 협력하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벅찼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동극활동은 유아의 정서 지능 함양은 물론, 자기 정서 이해, 타인 정서 인식, 감정 조절, 교사와의 관계 형성, 바람직한 또래관계 형성 등 유아들의 인성 함양에 튼튼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앞으로도 원에서는 일회성의 동극활동을 넘어서 지속적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동극 활동을 계획하여 실행하고 동극을 통한 행복을 하나 더하는 대구서동유치원을 꿈꾼다.
뉴스출처 :[대구서동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