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강정희 보건복지환경위원장은 ‘지난 1월 제349회 임시회를 통해 탄소중립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COP28 유치,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 등의 정책주문과 더불어 여수국가산단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라남도 보건복지국 등 9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1년 업무계획을 청취하고 부족한 부분과 개선할 점에 대해 전남도의 책임있는 답변을 듣고자 서면질문을 하였다.’고 15일 밝혔다.
서면질문의 주요내용으로는 탄소중립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방안으로 ▲ 탄소중립에 도민참여 확대를 위한 탄소포인트제 개선, ▲ 탈(脫)플라스틱 정책 추진, ▲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급속충전시설 확충을 제안 하였으며, 여수국가산단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 민?관 거버넌스 권고안의 조속한 확정, 그리고 동부지역 주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한 ▲ 동부지역본부 민원업무 확대 등으로 알려졌다.
강정희 위원장은 ‘코로나19의 극복과 인류의 생존을 위한 탄소중립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정책추진 전반을 꼼꼼히 챙기겠다.’며, ‘앞으로도 도민과 부단히 소통하고, 의정활동을 현장 중심으로 운영하여 도민의 목소리가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남도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