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적극행정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다양한 홍보 콘텐츠 발굴에 나섰다.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국민들이 참여하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6월 20일부터 7월 21일까지 ‘적극행정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홍보영상 및 손수제작물(UCC), 사진, 감동수기 등 3개 분야이다. 정부의 적극행정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홍보영상 및 UCC’분야는 적극행정의 의의와 기대효과 등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공무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내용이거나 국민이 바라는 적극행정의 모습이 담겨야 한다.
‘사진과 감동수기’분야는 국민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무원의 열정적인 모습과 감동 사례를 사진 또는 수기 형태로 출품하면 된다.
수상작은 SNS 채널을 활용한 국민심사 등을 거쳐 선정·발표되며, 입상자에게는 인사혁신처장상과 소정의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입상작은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울림’사이트*와 인사혁신처 SNS 채널에 게재되며, 사진 및 감동 수기는 향후 홍보물 제작 시 소재로 활용될 계획이다.
기타 공모전 및 작품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울림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정만석 인사혁신처 차장은 “적극행정이 일시적 구호가 아니라 국민의 삶을 바꾸는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적극행정을 홍보하는데 국민의 생각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인사혁신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