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강남어린이도서관에서는 오는 7월 5일부터 20일까지 ‘2019 북 스타트 프로그램 부모교육 & 책이랑 놀자’를 운영한다.
북 스타트 운동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올해 북 스타트 프로그램 사업은 ‘북 스타트 부모교육’과 ‘북 스타트 책이랑 놀자’로 나누어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6월 24일 오전 10시부터 안동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dong.go.kr)에서 하면 된다.
먼저 영유아 부모와 그림책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북 스타트 부모교육’은 그림책, 독서, 육아 등을 주제로 기간 중 매주 금요일에 총 3회 강연이 진행된다.
1회(7/5), 2회(7/12)에는 이상희 그림책 작가가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그림책 읽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3회(7/19)에는 ‘우리 아이 어떻게 책으로 이끌까?’라는 주제로 도란도란 책모임 저자이자 독서운동가인 백화현 작가의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 북스타트 책이랑 놀자’는 생후 12~24개월 대상의 북 스타트 단계와 생후 24~48개월의 북 플러스 단계로 나누어 해당 영유아와 부모들을 대상으로 기간 중 매주 토요일에 2개 반으로 운영된다. 북 스타트 선정도서 등을 함께 읽고 다양한 책 놀이 활동과 부모를 위한 그림책도 함께 읽으면서 유익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북 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6월 30일 ‘북스타트 도시 안동’을 선포하고 영유아들에게 책 꾸러미 배부, 부모교육, 찾아가는 북스타트 등의 사업을 추진해 많은 시민의 호응을 얻고 있다.
강남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북 스타트 사업을 통해 영유아들이 책을 읽는 습관을 지니도록 돕고, 아이부터 부모까지 가족 모두가 함께 독서하는 분위기가 조성되도록 관련 프로그램 개발·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dong.go.kr)를 참고하거나, 강남어린이도서관(☎054-840-39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안동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