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는 2월 9일부터 3월 12일까지 부산교육종단연구 학술대회에 발표할 논문 연구자(팀)를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이 공모는 일반과 기획세션 부문으로 나눠 실시한다. 일반부문의 경우에는 부산교육종단연구 데이타를 이용한 자율 주제 선정으로 단독 또는 2인 이상 공동 연구가 가능해야 한다.
기획세션 부문의 경우에는 부산교육 정책 분석 및 정책 개선방안 제시가 가능한 주제에 대해 2인 이상이 연구팀을 구성해야 한다.
신청 대상자는 종단 데이터를 활용한 양적 분석이 가능한 석사 학위 이상 연구자로서 부산시교육청 소속 교직원과 대학 및 교육 유관기관 교수·연구원·대학원생 등이다.
학술대회 논문 연구자(팀)는 연구계획서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9일 선정하고, 학술대회 발표 논문은 최종 논문을 심사해 오는 8월중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 참가 희망자는 오는 3월 12일까지 신청서와 연구계획서를 교육정책연구소로 제출하면 된다.
부산시교육청은 선정된 연구자(팀)에게는 부산교육종단연구 1~5차년도(2016~2020) 데이터와 종단자료분석 통계 워크숍(30시간)에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기획세션 연구팀에는 200만원 상당의 연구보고서 개발수당도 지원한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공모가 부산교육에 관심이 있는 연구자들에게 부산교육 정책의 효과성을 검토하고 정책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이 공모의 결과물이 현장 중심의 부산교육 발전 모델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부산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