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청송군은 2월 15일부터 2월 19일까지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청송 지질공원과 함께 꿈꾸는 「지오드림, 2021 지질탐험대」에 참여할 대원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오드림, 2021 지질탐험대」는 지역 청소년이 청송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생태와 지질을 탐사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환경을 이해하고 창의력과 협동심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다섯 가지 소주제로 진행된다.
청송군 청소년수련관과 함께하는「지오드림, 2021 지질탐험대」에 참여하는 대원들은 청송지질공원 자연?지질 탐사 및 체험활동, 협동심과 자립심을 키우는 캠핑활동, 청송군과 타 지역의 지질 환경 차이를 알아보는 국내 지질공원 여행 기회가 주어진다. 활동경비는 무료이며 참여한 학생에게는 봉사활동 인증, 포상 및 시상의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송군 관내 중학교 2학년에서 3학년 학생은 2월 15일부터 청송군청소년수련관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송군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질학적 가치와 자연환경 보존에 대해 생각해보는 「지오드림, 2021 지질탐험대」에 지역 중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