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서산문화재단이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과 10일 서산문화재단 사무실에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선희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과 조규선 서산문화재단 대표이사, 한현교 서산시 문화예술과장 등 12명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서산지역 청소년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문화예술 교육 및 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청소년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해나갈 계획이다.
조규선 서산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서산문화재단이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공동체로 동참하여 청소년의 예술 및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오는 10월에는 청소년 대상의 안견전국미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말하며 청소년 문화사업 추진 의지를 밝혔다.
이에 이선희 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문화예술교육은 교육지원청에서도 중점을 두고 있는 영역이다. 재단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문화행사로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예술 역량이 향상될 것이다.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답했다.
이어 한현교 서산시 문화예술과장은 “두 기관의 업무 협약 체결을 축하한다. 지속적인 지역연계로 서산에 문화예술 네트워크가 잘 구축되길 희망한다”라며 축하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 서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