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2021년 2월 9일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신축년 새해 구정을 맞이하여 명절 연휴기간동안 상대적인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저소득층 장애인가정 및 독거고령 장애인 100가정에 따스한 이웃의 정을 전하고자 떡국떡, 만두, 사골국물, 과일에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물품을 더한 명절선물세트를 각 가정에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양주시청, 사군자식품, 우리들식품에서 명절음식을 지원해주어 진행되었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정희 관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명절을 맞이해서 작게나마 장애인분들에게 정을 나누고자 명절 분위기가 물씬 나는 음식으로 선물세트를 꾸려보았습니다. 양주시 장애인분들을 위해 양주시청에서 사골국물과 과일을 후원해주셨고 사군자식품에서 떡국떡을, 우리들식품에
서 만두를 후원해주셔서 더욱더 풍성한 설연휴를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복지관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기를 기원하며 모두 행복한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 장애인분들을 위해 항상 노력하며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고민하고 노력하는 복지관이 되겠습니다.“라며 설명절행사에 대한 마음을 전했다. 또한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전 직원이 새해인사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제작하였으며 영상은 URL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양주시민들과 장애인들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장으로서, 장애인 인식개선사업 및 사회·의료·교육·직업 등의 영역에서 다양한 장애인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 내 협력기관 및 장애인복지관련 단체들과 지속적인 상호협력체계를 유지하며 취약계층 장애인의 경제적, 정서적 지원 및 활발한 사회참여를 위해 앞장 설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