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춘천문화재단은 시민들의 일상에서의 문화 활동 기반 마련을 위해 춘천시 생활문화동호회 대상으로 2월 17일부터 26일까지 2021년 생활문화 지원사업 1차 공모를 진행한다.
지원자격은 춘천시 소재의 고유번호증 및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생활문화동호회이며, 이번 1차 공모에서는 총 65개 내외의 동호회를 선정할 예정이다. 총 지원금액은 160백만원이며 지원내용은 생활문화 활동을 위한 [사례비, 홍보비, 재료비, 출판비, 대관료, 임차료]이다.
2021년에는 지역 내 신규 생활문화동호회를 발굴하고 안정적인 활동 기반을 마련하는 ▲역량 분야와 기존 생활문화동호회의 활성화 및 생활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 분야로 나누어 지원한다. 지원금액은 동호회별 총 200~300만원이며 참여예산제를 통해 지원금을 확정한다.
접수기간은 2월 17일 ~ 2월 26일이며 온라인 지원신청 시스템을 이용해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지원신청이 어려운 동호회를 위해서 2월 22일 ~ 2월 24일 기간 동안 입력 도우미를 운영하며 신청서를 아르숲 생활문화 센터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생활문화 지원사업 외에도 시민들의 생활문화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생활문화 라운드테이블을 운영하여 이를 반영, 6월 내 2차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생활문화 사업의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한편,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안내를 위해 2월 16일(화) 오후 2시부터 상상마당 춘천 사운드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을 위해 참여자는 사전 접수를 받아 선착순 50명으로 제한한다. 이후 사업설명회 녹화 영상을 춘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 등에 업로드 할 예정이다.
춘천문화재단 김희정 사무처장은 “춘천문화재단은 일상 속 문화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누리는 시민들의 생활문화 활동을 진심으로 지지하고 응원한다”며 “우리 지역 생활문화동호회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춘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