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인천광역시 서구 주민자치협의회는 지난 3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이재현 서구청장과 인천광역시 주민자치연합회 임원을 비롯한 초청 인사와 각 동 주민자치 회장·위원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구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선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이재현 서구청장이 그동안 서구의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애쓴 박본식 이임회장과 퇴임하는 주민자치위원장 3명에게 감사패와 공로패를 수여했다.
또한, 김학엽 취임회장은 협의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전임 집행부 임원진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새로 취임하는 김학엽 회장과 신임 집행부 임원진에게는 추대장과 위촉장이 전달됐다.
김학엽 신임 협의회장은 취임사에서 “서구 주민자치협의회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수고하신 박본식 전임 협의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올해 서구는 전동 주민자치회 전환이 예정된 중요한 시기로 제12·13대 주민자치협의회를 이끌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구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축사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주민자치협의회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주민자치협의회가 주민참여예산, 마을공동체사업, 도시재생사업 등 주민참여사업의 구심점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보도자료출처: 인천광역시 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