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계룡시 엄사면 행정복지센터와 엄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9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엄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실시된 이?미용 봉사활동은 협의체 봉사분과 위원과 자원봉사센터 봉사자가 중심이 되어 추진하는 지역특화사업으로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을 직접 찾아가 이?미용을 실시하고 주변 환경정리를 도와드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봉사활동은 설 명절을 앞두고 어르신께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독거노인 어르신 안부를 묻고 생활불편사항 접수 및 개선을 통해 어르신 거주여건 개선 활동도 병행하였다.
김병년 엄사면장은 “코로나19 시대에 모임이 제한되는 가운데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보다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문영 위원장 역시 “엄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미용 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5인 이하 모임 금지와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 개인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 계룡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