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통영시는 청년창업 지원사업인 「청년창업 1번가 통영드림존 조성사업」의 2021년 신규 참여자를 2월 8일부터 3월 5일까지 모집한다.
청년창업 1번가 통영드림존 조성사업은 청년 예비창업자의 사업 아이템을 접수받아 심사 후 선발하여 창업실무교육 및 사업자금지원 등을 통해 청년의 지역 내 성공적 창업 및 정착을 유도하여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공고일 기준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이면서 통영거주 또는 거주예정자인 미취업 청년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사업에 선정된 참여자들은 4개월에 걸친 창업실무교육과정을 수료하여야 하며, 수료와 동시에 창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 수료자는 창업에 필요한 월 임차료, 사업화 지원비, 점포 리모델링비 등 한 점포당 1,000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인원은 5명으로 신청방법은 통영시청 지역경제과 소상공인지원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통영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양질의 교육을 통해 창업 실패를 최소화해주는 청년창업 1번가 통영드림존 조성사업에 올해에도 우수한 청년들이 많이 지원하여 통영에 잘 정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통영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