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경기도여성비전센터가 올해 ‘경기도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과정을 진행하기 위한 운영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경기도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는 도내 여성 리더 역량 강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역 사회를 이끌어 갈 여성 지도자를 발굴ㆍ육성하기 위한 교육 과정이다. 1999년부터 지난해까지 1,00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수료생 중 대다수가 현재 도내 여성단체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여성 리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전문 인력과 관련 사업 수행 경험을 갖춘 도내 소재 대학(교) 또는 비영리 법인이다.
접수 기간은 2월 22일 오후 6시까지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선정심의위원회 심사를 통해 동남부·서부·북부 권역별로 1곳씩 총 3곳을 3월 중 선정할 예정이다.
김해련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소장은 “이번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적극 참여하고자 하는 여성 인재 양성·배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경기도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는 도내 여성 100명을 대상으로 약 16주간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각 분야별(인문·경제·역사·사회) 특강 및 참여형 과정(토론·발표·답사 등) 보강 운영 ▲개인별 비전과 목표 설정 및 리더십 역량 강화 과정 ▲워크숍 및 그룹 활동 등을 통한 교육생들 간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올해는 특히 교육생들의 합리적 의사 결정 능력을 높이고 지역 사회 적극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민주시민교육, 지역사회 발전 기여 방안 학습·토론, 여성 리더 선배와의 만남을 필수 교육 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북부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