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주최로 2월 8일, ‘일자리 정책 창출과 지원을 위한 2차 워킹그룹’발대식을 가졌다.
농수축경제위원회 주최로, 일자리 정책 창출과 지원을 위한 2차 워킹그룹이 8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일자리 정책 창출과 지원을 위한 2차 워킹그룹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사회로의 변화에 대한 일자리 정책을 창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체계 마련의 일환으로, 일자리 정책 전문가 등이 함께 모여 의회 차원의 비대면 일자리 정책 창출과 지원을 모색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발대식에는 농수축경제위원회 현길호 위원장을 비롯해, 2차 워킹그룹을 주관하고 있는 김경미 의원, 제주자치도 일자리과및 미래전략과, 더 큰 내일센터,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타, 제주연구원, 여성가족연구원 둥이 참여하고 있다. 2차 워킹그룹은 앞으로 비대면 사회로의 변화에 대한 일자리 정책을 창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체계 마련을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일자리 워킹그룹을 주관하고 있는 김경미 의원은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제도개선을 위한 일자리 워킹그룹”에 이은 2차 워킹그룹 발대로 “제주사회에 필요한 비대면 일자리를 더욱 확산 시키고, 이에 필요한 정책창출과 지원방안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워킹그룹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제주도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