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저탄소 녹색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년도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 운영 계획’을 확정·시행한다.
이번 계획은 교육시설의 온실가스 배출 및 에너지사용 실태에 대한 관리 체계를 구축해 실질적인 에너지 사용량을 감축하고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데 의의가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본청, 직속기관 등 교육행정기관의 ▲동·하절기 적정 실내 온도 준수 ▲절전형 사무기기 사용 ▲통근버스 이용 권장 등을 통해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실질 효과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는 적정 실내 온도 준수를 권장하되 학생들의 학습 환경에 불편함을 겪지 않을 수 있도록 안내함으로써 온실가스·에너지 사용 저감 및 학습권 보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학생들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교육을 실시하여 에너지 절약 활동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지속적인 실천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정영권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2021년도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 운영 계획 수립을 통해 온실가스·에너지 배출을 지속적으로 감축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며, “에너지 이용 합리화 이행실적의 면밀한 점검으로 공공부문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 마련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