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2월 8일(월) ~ 2월 9일(화)에 「2020 SEPI 나눔」온라인 포럼을 개최한다. 「2020 SEPI(Seoul Educational Policy Instittute) 나눔」포럼은 2020년 서울교육정책연구소에서 수행한 다양한 연구들 중에서 서울교육정책과 학교 현장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들을 선별하여 요약·발표하는 자리이다.
2월 8일(월)에는 서울교육정책연구소 연구위원들이 수행한 자체연구 13편 중 7편이 발표된다. ‘COVID-19, 원격수업의 교육적 탐색 및 발전방안 연구: 교사의 수업경험을 중심으로’, ‘교육복지통합지원시스템’구축을 위한 교육소외 학생의 교육적 요구 실태 분석‘ 등의 자체연구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2월 9일(화)에는 대학과 전문연구기관에 위탁하여 수행된 위탁연구 17편 중 3편이, 현장 교직원들에 의해 진행된 현장연구 10편중 3편이 발표된다. ’서울혁신교육정책 10년 연구‘ 등의 위탁연구 결과와 ’초등학생 경청 능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방안 연구‘ 등의 현장연구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2020 SEPI 나눔」포럼은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를 통해 진행되며, 연구보고서는 교육연구정보원 누리집에 공개된다. 교육연구정보원 교육정책연구소는 서울교육정책방향을 선도하기 위해 자체연구와 위탁연구, 현장연구 등 다양한 연구와 포럼 등을 수행하고 있다.
임유원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온라인 포럼은 연구자가 연구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하여 직접 발표함으로써 정책연구의 의미와 성과를 널리 공유하기 위한 자리이다. 연구를 통해 드러난 우리 교육의 현황과 개선 방향, 정책 제언 등을 교육청과 학교 현장과 공유하여 비판적 공감과 성찰의 계기가 마련되고 서울 교육정책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서울특별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