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시민들의 우울함, 고립감을 해소하고 체력증진을 돕기 위한 ‘상반기 방콕 운동 라이프’를 오는 22일부터 시작한다.
‘방콕 운동 라이프’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활동 제약 등으로 운동량이 부족해진 시민들의 활동량 강화, 건강증진을 위해 만든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운동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동안 시민들의 호응이 좋았던 라인댄스, 줌바댄스, 기공체조 등을 중심으로 구성하고 네이버 밴드를 통해 수강생 모집 후 정해진 시간에 라이브 방송을 송출, 운영한다.
또한 실시간 온라인 수업인 만큼 출석체크를 통해 출석률에 따라 상품을 제공하고, 친구 추천 이벤트, 연습 동영상 올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구성해 시민들과 즐겁게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중단된 실내 운동 프로그램 대신 비대면 온라인 운동프로그램을 개설함으로써 많은 시민들이 실시간으로 강사 및 회원들과 소통하며 활력을 되찾고 체력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줌바댄스는 매주 월·수요일 20:00~21:00, 라인댄스는 매주 화·목 20:00~21:00, 기공체조는 매주 금요일 20:00~21:00에 진행되고, 현재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일산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고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