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고양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미래 농업을 선도할 2021년도 고양벤처농업대학 교육생 70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15년째를 맞는 고양벤처농업대학은 미래 농업인 양성을 위한 다양한 현장 중심의 농업 전문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 고양벤처농업대학의 교육생 모집과정은 농업마케팅반 30명, 농업기술전문가반 40명이며, 관련 과정에 관심 있는 고양시민이면 지원 가능하다. 특히 관내 농업인은 우대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3월 1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 4일까지 약 9개월간이고, 이론 및 실기 교육 등 총 25회 교육 과정으로 구성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지만 개인 재료비, 자치 활동비는 자부담이다.
올해 새롭게 마련된 농업마케팅반은 농산물의 온라인 마케팅 및 판로개척을 위한 유튜브, 블로그 제작 이론 및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운영된다. 농업기술전문가반은 작물별 재배기술, 토양관리, 병해충 방제 등의 이론과 현지 포장 관리 실습으로 농업을 시작하는 시민들이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생 신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혹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다운받아 오는 26일 오후 6시까지이며 인터넷이나 직접 방문(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 인력육성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과정별 교육일정과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및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고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