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시흥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관리하지 못한 건강식생활을 고취시키며 관심을 유도하고자 온라인 캠페인 ‘#슬기로운식생활’ 챌린지를 운영한다.
슬기로운 식생활 챌린지는 보건복지부·농림축산식품부·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동으로 국민의 바람직한 식생활을 위해 기본적인 수칙을 제시한 국민공통식생활지침을 활용하는 비대면 온라인 캠페인이다.
국민공통식생활 9가지 수칙을 지역주민이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매주 1개의 이벤트로 제시하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보급한 국민공통식생활 리플렛을 각 행정복지센터에 배치한다. 캠페인 참여시 리플렛과 건강식생활 실천 인증사진 2장을 네이버밴드 계정인 ‘시흥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온라인 영양교육실’ 에 업로드하면 된다.
챌린지 참여기간은 9주로 진행되며 2월 15일부터 4월 18일까지이다. 지역주민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QR코드로 챌린지 일정을 제시했다.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위해 매주 이벤트 종료 후 1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커피(디카페인)를 증정한다. 또한 9주 캠페인으로 5회 이상 참여해주신 주민들에게는 건강식재료까지 증정한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영양사업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센터가 개소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주민들이 직접 실천하고 행동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는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시흥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