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고성능 AI GPU 서버 호스팅 전문 브랜드 ‘AIOCP’(대표, 김철민)가 올해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을 본격적으로 강화한다. 지난해 코로나19를 계기로 폭발적으로 성장한 클라우드 시장에 대응 할 수 있는 솔루션 제공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지난해부터 AIOCP는 기존 GPU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머신러닝, 딥러닝, 3D 렌더링, 빅데이터 영상CCTV 등 인공지능 분야에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AI GPU 서버호스팅으로 고도화 하여 현재, 정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동시에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와 차별화된 자체 인공지능 클라우드 솔루션인 ‘백빙 클라우드’를 올해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을 하고 있다.
‘빅뱅 클라우드 솔루션’은 분야별로 달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로 인한 오류를 줄이고, 연구/개발자들을 위해 일일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스토리지, GPU, 네트워크 등 개발환경을 설정했던 작업을 일괄적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개발중이다.
그리고, 클러스터링 된 GPU 전체 자원에 대한 통합관리와 함께 사용자에 할당된 개별 GPU 자원에 대한 모니터링(부하, 사용률, 온도 등)을 시각화하여 제공하고, 단일 GPU 사용자도 GPU Core 및 Memory를 기준으로 GPU 자원을 분할하여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도록 효율성을 개선한 서비스 모델을 계획하고 있으며, 다양한 확장자명의 파일 변환, 개인정보의 비식별화, 라벨링 작업 등의 복잡한 과정을 단순화 시키는 등 이호스트ICT만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클라우드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노력중이다.
AIOCP 관계자는 “비대면 산업과 인공지능 산업을 발달로 클라우드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하고 중요해질 것”이라며, “글로벌 클라우드 솔루션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빅뱅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AIOCP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전화(1566-8757) 또는 이메일(aisales@aiocp.co.kr)을 통해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aiocp.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보도자료출처: 포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