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주민자치회(회장 오옥균)가 마을 발전을 위해 활동할 연서면 마을계획단을 오는 8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마을계획은 주민이 마을 발전을 위해 직접 마을의 현안을 발굴,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으로, 연서민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연서면 마을계획단은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주도하는 주민자치 분과 ▲평생교육, 여가활동 등을 담당하는 교육문화 분과 ▲소외계층의 복지증진과 마을 환경정비에 힘쓰는 행복나눔분과로 구성된다.
마을계획단원은 평소 관심 있는 분과에 소속돼 주민자치회와 함께 마을 조사부터 마을계획 수립, 실행까지 전 과정에 참여한다.
마을계획에는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26일까지 연서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다.
마을계획단 활동 등에 관한 보다 자세한 안내는 연서면행정복지센터 민원행정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옥균 연서면 주민자치회장은 “마을계획단은 우리 마을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된다”며 “행복한 우리마을을 내손으로 직접 참여해 만드는 마을계획단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서면 주민자치회는 2020년 연서면 마을계획으로 ‘바람개비 산책길 조성 사업’과 ‘마을현황판 제작 사업’을 채택하고 올해 사업을 추진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세종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