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해양수산기술원(원장 오광남)은 귀어인 또는 귀어를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해조류양식가공분야 귀어창업기술’ 교육과정을 운영키로 하고 오는 7월 26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귀어창업기술교육은 귀어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책사업을 지원하고, 수산양식기술에 대한 전문지식을 전수하며, 실습을 통해 성공적 어촌 정착이 이뤄지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9년 귀어창업기술교육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된다.
해조류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귀어귀촌 준비 ▲김, 미역, 톳, 매생이, 곰피 등 해조류 양식어업의 이해 ▲가공 및 유통 실무교육 ▲어업 현장 연계 실습 및 현장 견학 등을 실시한다.
교육 희망자는 전라남도(https://www.jeonnam.go.kr), 전라남도해양수산기술원(http://ofsi.jeonnam.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우편, 팩스를 통해 해양수산기술원(061-550-0665~7)으로 신청하면 된다.
전라남도해양수산기술원은 해조류 양식기술에 관심이 많은 교육 신청자 30명을 선발해 8월 26일부터 11월 29일까지 7주간 4박 5일 과정으로 완도지역에서 귀어창업기술교육을 할 예정이다.
오광남 원장은 “귀어인에게 수산 전문교육을 하고 성공적 창업 지원을 돕는 한편, 도시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함으로써 어촌에 활력이 넘쳐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전남해양수산기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