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로 국민들의 온라인 기반 행정서비스 기대 충족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국민 불안감 해소를 위하여 교육제증명 언택트 민원행정서비스를 2월 5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국민이 제안한 의견을 반영한 제도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극대화시키고, 필수적인 방문 시에는 접촉 최소화 및 민원인 시간 절약을 위해 마련된 민원행정서비스이다.
주요 내용은 첫째 교육청 홈페이지 ‘찾아오시는 길’에 온라인으로 발급 가능한 민원을 안내하여 불필요한 내방을 줄일 수 있도록 하였다. 두 번째로 사립유치원 경력증명서 온라인 발급 요청 건의를 반영하여, 우편으로 받을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였다. 마지막으로 내방이 필요한 민원인을 위해서 드라이브스루를 실시하여, 주차 문제 해소 및 대면접촉 최소화로 민원인의 편의를 제고 하였다.
사립유치원 경력 증명서 우편 발급을 원하는 민원인은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민원ㆍ신고센터-민원신청-‘사전예약&드라이브스루’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드라이브스루로 발급을 원하는 민원인의 경우는 우리 교육청 민원봉사실로 구두 예약 후, 우리 교육청 출입문 앞에서 신분증 지참 후 수령하면 되며,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Home-Edu 온라인 민원 발급서비스는 기존 18종에서 총 33종으로 확대 시행되며, 학생관련 12종, 검정고시관련 6종, 인사관련 6종, 평생교육 9종 등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민원인의 의견을 적극 경청하고, 정책에 반영하며, 민원인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과 민원제도 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전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