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사천시평생학습센터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이 2월 15일부터 3월 5일까지 2021년도 1학기 학습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학습과정은 출석수업 기반으로 각 과목별 15주(45시간)과정으로 운영하며, 3월 15일 개강한다.
사회복지학·상담학·아동학 등 14과목, 225명 수강생을 모집하는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과목(사회복지학)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공과목(아동학) 등이 개설된다.
지난 2017년 교육부로부터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으로 승인받은 사천시평생학습센터는 도내 18개 시·군 중 유일하게 지자체 자체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까지 사회복지학·상담학·아동학 학습과정 39과목을 교육부로부터 승인받았는데, 이번 학기부터 운영하는 ‘사회복지현장실습’과목은 사회복지 전문학사 및 사회복지사2급 자격취득을 위한 필수과목으로 학습자들에게 학위취득에 관련된 모든 과목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학위 취득 외에도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목이수가 필요하거나 새로운 전공 분야를 공부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수 있다.
수강료는 과목당 4만원으로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인근 대학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수강료는 과목당 25만원~30만원 정도이다.
신청방법은 사천시평생학습센터 방문 상담을 통한 접수이며,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기 수강생은 전화접수도 가능하다. 학점은행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팀(831-259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학점은행제’는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 전문대학 또는 대학과 동등한 학위를 수여하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개방형 평생학습 제도로 교육부장관 명의의 학위증이
발급된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사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