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안동시는 2월 4일 안동사과와 안동산약(마)이 경제전문매거진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는『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선정에서 9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조사는 100% 소비자리서치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충성도, 인지도, 이미지, 만족도, 신뢰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지수로서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시상하는 의미 있는 상이다.
안동사과는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2007, 2013) 대통령상을 전국 최초로 2회나 수상하였으며 이번 수상으로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사과로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안동산약(마)은 사포닌 등 약용성분이 높고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의 필수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산속의 장어라고 불리면서 웰빙식품으로써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김봉현 안동시 경제산업국장은“소비자들이 안동사과와 안동산약(마) 가치를 인정했기에 9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선정된 영예를 안게 된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관리와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명품 안동사과와 안동산약(마) 우수성을 지켜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 안동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