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강원도관광재단은 유명 일러스트 작가 흑요석과 함께「흑요석X강원도」‘평창편-스노보드 타는 호랑이왕’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흑요석 작가는 그간 넷플릭스, 디즈니, 마블, 넥슨 등 국내·외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한복과 한국의 아름다움을 재해석한 작품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스타 일러스트 작가로서, 관광지 홍보 마케팅으로는 강원도와 최초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흑요석 작가는 “풍부한 관광자원을 가진 강원도는, 평소 소개하고 싶었던 관광지로서, 해외 관광객에게 한국하면 떠오르는 관광지로 강원도를 알리는 홍보에 일조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즐거운 작업이다.”라고 말했다.
강원관광 온라인 마케팅의 일환인 이번 프로젝트는, 최근 또 다른 한류로 자리 잡은 한복과 귀여운 동물 캐릭터를 통해 강원도 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일러스트’라는 새로운 방식을 통해 젊은 층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소구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강원도 18개 시군을 배경으로 한 ‘한복 입은 캐릭터의 강원도 여행’을 테마로 매달 1편씩 총 18편을 제작, 온라인 관광마케팅 매체를 통하여 국내외에 강원도를 홍보하게 되며, 이어서 일러스트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물 제작을 통해서도 후속 홍보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오프라인 대면 관광마케팅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를 극복하고자 국내외 시장을 타깃으로한 다양한 관광사업 추진으로 강원도 유입 관광객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민 복지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