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2월3일 중국인터넷정보센터(CNNIC)에서 발표한 제47차 중국 인터넷 발전상황 통계보고(中?互????展?????告)에 따르면 2020년 12월 기준 중국 인터넷 사용자는 전년 3월에 비해 8,540만명 증가한 9.89억명에 달했다.
그 중 농촌 인터넷 사용자는 전년 3월에 비해 5,471만명 증가한 9.89억명에 달했으며 농촌 인터넷 보급률은 55.9%에 달했다.
온라인 쇼핑 사용자는 전년 3월에 비해 7,215만명 증가한 7.82억명으로 전체 인터넷 사용자의 79.1%를 차지했다.
또한, 2020년 중국 온라인 매출은 11.76억위안으로 전년대비 10.9% 증가했다.
온라인 결제 사용자는 8.54억명으로 전년 3월에 비해 8,636만명 증가하였으며 전체 인터넷 사용자의 34.6%, 21.7%를 차지했다.
인터넷 동영상 사용자는 9.27억명으로 전년 3월에 비해 7,633만명 증가하였으며 전체 인터넷 사용자의 93.7%를 차지. 그 중 쇼트 클립 사용자는 8.73억명에 달했다.
온라인 배달, 온라인 교육, 온라인 의료 사용자는 각각 4.19억명, 3.42억명, 2.15억명으로 전체 인터넷 사용자의 42.4%, 34.6%, 21.7%를 차지했다.
[ 출처: CNNIC ]
[보도자료출처: 한국무역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