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금정문화재단은 오는 26일까지 지역문화네트워크 지원사업 ‘금정 공동체’에 참여할 구성원을 모집한다.
지역문화네트워크 지원사업 ‘금정 공동체’는 금정구 내 활동하는 예술인·예비 예술인·생활문화인·주민 등과 함께 ‘공동체’를 형성하고 지속 가능한 문화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동체 기반을 조성하는 '금정을 만나다-커넥트 금정'과 생태계를 조성하는
'금정을 움직이다-N개의 금정', 공동체의 자아를 실현하는 '금정을 만들다-메이커시티 금정' 등 총 3가지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공동체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커넥트 금정'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금정 공동체’구성원 내 공공 운영 헌장을 제정하고, 공동체 내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데에 중점을 둔다. 금정문화재단은 공동체 의견을 반영한 합리적이고 민주적 의사결정을 위한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문화생태계를 조성하는 'N개의 금정'은 지속적 간담회를 통해 지역문화예술담론을 형성하고,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문화거점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금정 공동체’의 메인 프로그램인 '메이커시티 금정'은 다채로운 워크숍, 지역답사 등을 통해 분야별 워킹그룹을 형성하고 자발적 문화기획 사업을 추진 및 지원한다. 특히 공동체는 재단과 협업을 통해 문화예술사업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재)금정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