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가 후원한 ‘2019 무한도전 뷰티 콘테스트’가 지난 6월 1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메이크업분장예술과는 재학생들이 이번 대회에 참가하여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무한도전 뷰티 콘테스트’는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기술증진 및 산업육성, 취업연계 확대를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메이크업 콘테스트로 21개 종목에 1500여 명의 학생이 출전해 기량을 겨뤘다.
박세현(2학년) 학생은 바디아트 부문에서 그랑프리 수상을 하였고, 김채윤(2학년) 학생은 캐릭터 메이크업 부문에서 금상, 양서현(1학년) 학생은 웨딩 메이크업 부문에서 금상, 박금주(2학년) 학생은 바디아트 부문에서 은상, 신진이(1학년) 학생은 아트마스크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메이크업 종목에서 출전자 전원이 상위 입상하는 우수한 결과를 가져왔다.
대구공업대학교 메이크업분장예술과는 메이크업아티스트로서의 직무를 창의적, 주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과 책임감 있는 태도를 갖춘 멀티플레이어형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미용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용메이크업에서부터 예술적 지식과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기술을 요구하는 대중문화산업의 분장에 이르기까지, 메이크업(분장) 분야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출처 :[대구공업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