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에게 익숙한 PPT, HWP, MS WORD 등의 문서 파일을 이용해서 전문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도움없이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URL 형태의 모바일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제품명 : 애드플레이)을 (주)위니즈아이에스(대표 : 이희석)에서 출시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대부분의 콘텐츠 제작 플랫폼은 정해진 위치에 이미지와 텍스트를 배치해서 제작하지만 ‘애드플레이’는 PPT, HWP, MS WORD, PDF 등의 문서파일을 이미지로 저장해서 제작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빠른 시간 내에 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제작이 완료되면 URL이 생성되고 이 URL을 문자메시지에 첨부해서 보내고 SNS에 링크해서 활용할 수 있다.
‘애드플레이’는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전화걸기, 이메일보내기, 문자보내기, 웹링크’ 등의 기본 기능 뿐만 아니라 ‘오디오, 비디오, 지도’ 등을 넣을 수도 있고, ‘댓글 달기, 설문 조사, SNS공유’ 등의 부가 기능을 제공해서 사용자와의 소통도 가능하다.
요즘 모바일로 서비스 되고 있는 대부분의 사보, 소식지 등은 인쇄 PDF 파일을 그대로 올려서 스마트폰에서는 화면확대를 하지 않으면 볼 수 없다. 하지만 애드플레이에서 제작된 사보, 소식지 등은 스마트폰에서 화면 확대없이 좌우상하 스크롤, 콘텐츠 내 페이지 이동 등의 네비게이션을 통해 마치 책을 보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화면을 넘기면서 볼 수 있다.
현재 (주)위니즈아이에스(대표 : 이희석)는 다수의 지자체, 일반기업, 대학교 및 협회 등의 소식지, 이벤트, 포럼·세미나, 축제, 관광, 입시요강, 브로셔 등을 모바일로 서비스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플랫폼을 고객사의 서버에 설치해 주는 SI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문의 : 02-535-5620)
뉴스출처 :[위니즈아이에스]